ڸש/………..

아마 내일 이면 없겠지만.. 오늘까지..

대한 항공 노조가 우리 학교에 있었다..

요즘 파업이 자주 있다..

그리고 그 모든 파업에.. 민감 하다 싶을 정도의..

강경 대응이다.. DJ는 모든것을 공권력으로 해결하려 한다.

“대외신임도에 영향을 끼친다”가 이유이다….

그럼 파업 없는 북한이 대외 신임도가 좋나?..

DJ가.. 취임해서.. 우리 나라가 IMF에서 나왔다구?…

원래 바닥을 치면.. 바닥 아래로 내려 가던가.. 위로 튕기는 법..

위로 튕기는 경우가 원래 더 많다..

그런데.. DJ는… 외국에 나라를 다 맏겨 버리고.. 잘 했다고 한다..

외국 회사가 우리 나라 파업 많아서. 못 살겠다.. 라고 하니깐.. 정부가. 나서서 파업을 막는다. 웃긴다..

전에. 화엄병 사용에 대해서. 긴급 명령에 해당할 정도의 명령을 내렸다. 자신의 노벨상을 위해서… 나라를 위한 다는 사람이.. 나라가 한창 어려울때 자신의 상을 받겠다고 외국으로 나가 있구..

DJ가 한이 정말 많은 사람이라는 것은 인정한다. 그렇기에.. 난.. 그가 대통령이 안 되길 바랬다. 한이 많을 사람일수록. 가슴에 맺힌게 많은 사람은.. 자신을 더 들어나 보이기 위해서.. 어떤 일을 벌일지 모른다. 현재의 가시적 효과에 더 신경을 쓴다. 그런 그였기에.. 우리 나라의 기업을 팔아서. 외국에 빚져서, 가시적으로 외환 보유고를 늘리고, 그것을 발표 했다.
그러나 현재의 상황은 어떤가… 우리나라의 빚은 눈덩이 처럼 불어 났다. 그러나. 언제나 발표 되는것은.. 외환 보유고지, 우리나라의 차입금이 아니다.

.. 우리 나라는 바뀌어야 한다.. 아니.. 솔직히.. 내가 이민가는편이 더 빠를 것이다..

…….뒤에서 다 조정하고, 명령을 내리고서, 나 몰라라 하고..
어째서.. 불쌍한 전경들이 모든 일에 대해서 몸으로 막고..
경찰총장이 물러 나야 하는가… 정작 책임 질사람들이..
도리어. 모라고하면서. 밖으로 내몬다…

지금은 70년대.. 20세기가 아니다.. 공권력으로 막는다고 막힐 세상이 아니다. 정치와 경제는 함께 발전하다. 그와 함께. 국민성도 발전 하게 된다. 이 세가지가 조화를 이루어야만 한다. 선진국은 파업을 하면.. 이해를 해준다. 지하철이 파업을 하면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면서 불평을 하지 않는다. 정당한 이유며, 자신 역시 파업을 할수 있기 때문에..

그러나 우리나라 지하철이 파업하면.. 하하…. 공권력을 투입하지. 신문과 방송에서는 .. 서민.. 꼭 이럴때만 서민 이라고 한다. 의 발목을 붙든느 행위라고 한다. 그리고 도로가 엄청 막히는 것을 보여주면서 파업을 못하게 한다. 물론 대부분의 국민들은 그 파업 하는 사람들을 욕한다. 우리는.. 자신에게 피해가 가는 것을 극도로 싫어 한다.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것은 이해 해주기를 바란다. 어쩌면, 우리에게.. 선진국이라는 것은.. 영원히.. 다가갈수 없는.. 고지일수도 있다.. 아니. 그럴것 같다. 한국이라는 나라.. 어쩌면.. 유교 사상의 영향일수도. 있다. 삼강 오륜 이었나. 우리 나라는 임금으 신하의 근본이다. 라는 말만 주장한다. 군신유의.. 임금과 신하 사이에는 의리가 있어야 한다.

난 바란다.. 한국이라는 나라의 대통령이.. 수직적 위치에서… 바라볼것이 아니라. 수평적 위치에서.. 보기를..

아니.. 내가 이민 가는것이 더 빠르겠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