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이../디자인 정보 레포트 쓰세요!

1.주제: Web Design과 사용자 Interface
 
 이젠 세상의 모든 미디어는 인터넷을 찬미하고 열망한다. 인터넷은 추가된 또하나의 현실이 아니라 달라진 현실이다. 그것은 문화와 예술이 표상 하여야 할 세계가 호황 되었다는 것을 뜻할 뿐 아니라. 문화와 예술이 자신의 감각과 체험을 표상 할 수 있도록 하는 심미성, 주관성 자체가 변화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사회적 실천의 제도와 질서 자체가 커다란 변모를 겪고있다는 것을 함축한다.
 이러한 변화는 디자인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했고, Web을 이용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의 Web이라는 매체를 활용한 디자인의 현실을 되집어 볼 필요를 느낀다. 이에 다음 제시하는 사이트들을 방문해 보고, 사용자인터페이스 관점에서 나름대로 평가해보고 디자인의 방향을 찾고자 한다.
 
 ◎ Web interface check 항목사례 : 다음 체크항목은 사용자인터페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위한 항목입니다. 다음 제시된 항목 이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점에서의 의견을 제시하셔도 무방합니다.
 
  1) 메뉴들은 사용자가 빨리 결정을 내리고 작업을 마칠수 있도록 이해하기 쉬운가?
  2) 작업처리 상태에 대한 피드백, 특히 지금까지 찾는 자료의 숫자, 검색진행 비율 등을 보여줌으로써 시스템이 작동중이라는 사실을 사용자가 알 수 있는가?
  3) 그래픽적 효과를 지나치게 강조함으로써 사용자가 지루하지 않는가?
  4) 색채는 정보처리를 쉽게 해주는 경우에 한해 사용하는데 어떠한 느낌들을 갖고 있는가?
  5) 컨텍스트, 센서티브 도움말을 제공해야 하며, 이때 도움말은 간결해야 한다.
  또 단계별 도움말을 제공함으로써 초보자도 시스템과 성공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가?
 
  site) 제시된 site를 방문하시고, 비교되는 2-3개 사이트를 나름대로 선택해 비교 분석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http:// misuli.co.kr/
 ·http://tommyblue.com
 ·http://www.macromedia.com
 ·http://www.ferryhalim.com
 ·http://www.logient.com
 ·http://www.nooflat.nu/
 ·http://www.pinacol.com
 ·http://www.nine4web.com
 ·http://www.pentabreed.com
 ·http://www.atomiccartoons.com/
 ·http://www.contentfree.com
 ·http://www.lacrima.net/who_am_i.html
 
 
 2.분량:A4 3-4매 이내(과제의 양보다는 본인의 생각을 밝히는 것이 중요)
 
 3.제출방법:과제방 하단의 “레포트제출”버튼 클릭, 입력폼에 입력하고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이 때 바탕화면의 파일은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레포트를 *.hwp나 *.doc 형태로 작성후 파일명을 “레포트차수_학번.zip”
 으로 작성 후 파일 첨부를 해서 업로드 할 것. (입력폼의 제목란에도 “레포트차수_학번.zip”으로 입력할 것)
 
 4.제출기한:2001년 12월 3일(월)~12월 5일(수)까지
 12월 3일 이전에는 2차레포트 등록이 안됩니다.
 
 #주의사항
 1.2001년 12월 5일 이후에 제출할 경우 감점이 적용됩니다.
 2.꼭 과제방을 통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3.2차레포트내용 상단에 반드시 학과, 학번, 이름 표기(이를 어길시 감점 적용)
 4.워디안 문서는 한글97로 변환하여 저장한 파일로 송부할 것.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이메일 또는 031)670-307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