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a!/퀴즈 페스티벌~

잼있는 퀴즈들 입니다.^^
답글로 설명과 답을 적어 주세요~

모두다 맞추신 분에게는 10000원짜리 문화 상품권이!!

영어로 되어 있던 문제들인데 한글로 번역했는데.. 제대로 번역 했겠죠.;; 저도 풀었던 것들이니깐…;;

1. 일본에 놀러 갔던 미루.. 5M 짜리 검을 샀읍니다~ 근데 .. 비행기를 타려는데 4M 이상되는 물건을 가지고 탈수가 없다고.. 그래서 미루가 근처 상점에서 뭔가를 사왔습니다. 그리고서 무사히 비행기를 탔지요. 무엇을 사왔을까요?(칼을 자르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2. 영이와 철수가 결혼을 했습니다. 둘의 나이를 합치면 91살입니다. 결혼할때 영이는 현재 철수나이의 1/2 입니다. 영이의 현재 나이는 결혼할때의 철수의 나이와 같습니다. 각각의 나이는 몇살일까요?

3. 어느날 길을 가던 홈즈. 홈즈는 길에서 친구를 만났습니다. 그 친구에게는 3명의 아이가 있었습니다. 홈즈는 물었지요.
“아이들의 나이가 몇살?”
“모두다 곱하면 72살입니다”
“음.. 모르겠는데요.”
“저기 건너편 말이 보이지요? 그 마리수와 아이들의 나이를 더한것과 같습니다.”
“음.. 그래도 모르겠는데요…”
” 막내는 딸기 아이스크림을 좋아 한답니다^^”

4. 어느날 금동전 9개를 주운 미루.. 근데 그중 하나가 가짜라네요. ㅠㅠ.
그 하나를 찾아야 하는데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미루가 가진 것은 좌우 무게를 비교할수 있는 천칭뿐.. 그 가짜 동전은 진짜보다 약간 가볍습니다.~ 두번만에 가짜를 찾으세요.

5. SEND
+MORE
= MONEY
각 알파벳은 0-9 까지의 숫자를 나타냅니다.
숫자가 중복 되지는 않고요..
각 알파벳과 대응하는 숫자를 찾아 보세요~

6. O T F S N E T F S N T T ?
다음 글자는?

7. 119/21/91/77/95/105 이중 나머지 5개와 다른 숫자는?.

Lucky Seven!!! 행운을!~~

paint the sky with star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