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알트코인들.

최근의 알트코인 열풍은 엄청나다. 아마 국내만 그런거 같은데 뉴스에 나오니 관심을 가지고 이 관심을 바탕으로 다시 상승과 관심의 증가가 반복되고 있다. 여기 편승해 신규 코인들의 상장.

아래글처럼 나도 잠시 들어갔다 나왔다. 1프로 수수료는 정말 세다. (업비트를 추천..upbit.com)

지금와서 보면 한창 투자를 망설일때 들어갔으면 더 큰 수익이 있었을텐데. 라는 아쉬움도 있다

비트코인은 모두 알것이고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외 대체적 성격을 가지는 코인으로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을 말한다. 잠깐 투자해본 경험으로는 주식의 땡전주의 성격을 가지는데 금액은 우량주이다. 몇백원 몇천원짜리 주식이나 수십퍼센트가 움직이는데 이건 몇백만원짜리가 수십퍼센트 움직인다. 그리고 아침에 조금올랐으면 추격하는 있고 아침에 떨어졌으면 매도세가 강해진다. 24시간 장이지만 실제적으로는 대부분 기상후 확인하기 때문일것 같다.

.가끔 알트코인의 가치가? 라는 의문을 듣는다. 이건 지폐도 마찬가지이다. 다만 국가가 지급보증을 해주지만 알트코인은 누구도 보증을 보증안해준다. 그러면 금처럼 그 자체가 가치가 있는가? 는 있다고 생각한다. 코인이 그냥 생긴게 아니고 많은 전기를 투자한것 이므로.. 전기세 이상의 가치는 가져야 겠지.

그러나 이런것 보다 알트코인이 추구하는 바를 생각해보고 그것에 투자한다는 생각이 필요하지 않을까. 탈중앙화. 은행이 없는곳. 화폐가 가능을 못하는곳에 금융인프라 공급. 그것을 통한 복지. 이것이 코인들이 꿈꾸는 세상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